top of page
기독교의 이해
Educational Contents
교육 내용
연세역사
‘연세역사’는 <기독교의 이해> 교육과정이 수행되는 장인 연세대학교의 건학정신과 이념을 소개하는 주제로 제시될 수 있다. 이 주제의 범위는 특별히 연세대학교의 역사 그리고 이에 관련된 여러 인물들로 상정된다. 이를 통하여, 연세대학교의 학문적 정체성과 특징이 다른 학교들과 어떤 차이점을 지니는지 살펴보고, 많은 선각자들 – 언더우드, 아펜젤러, 알렌, 에비슨, 세브란스, 배커, 빌링스, 로드, 윤동주, 백낙준, 장석영, 최현배, 정인보 등 – 이 남긴 업적과 의의를 살펴볼 수 있을 것이다.
"희미해지는 연세 기독정신"
젊은시사 Y 19화에서는 희미해져가는 연세대학교의 기독정신에 대해 다루었다.
연세, 도전과 창조의 역사
1885년 4월, 척박한 구한말의 이 땅에서 알렌은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식 병원인 제중원을 세웠고, 이곳에서 언더우드는 영어, 물리, 화학을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기독교 정신에 바탕을 둔 선교사들의 뜨거운 열정과 희생정신이 바로 연세의 시작이었습니다.
언더우드 활동 소개
연세대학교 설립자 언더우드 선교사의 서거 10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2016년 10월 12일에 개최되었습니다. 언더우드 활동 소개 영상을 통해 다시 한 번 언더우드 선교사와 언더우드가의 업적을 살펴보며 그들의 뜻을 되새겨봅시다.
연세학풍과 기독교 - 김도형 교수
연세신학 100주년 기념 강연 「신학의 유산과 현대사회」 주제: 연세학풍과 기독교 강연: 김도형 교수 (연세대학교)
◄
1 / 1
►
Please reload
Please reload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