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Educational Contents

교육 내용

연세역사

  ‘연세역사’는 <기독교의 이해> 교육과정이 수행되는 장인 연세대학교의 건학정신과 이념을 소개하는 주제로 제시될 수 있다. 이 주제의 범위는 특별히 연세대학교의 역사 그리고 이에 관련된 여러 인물들로 상정된다. 이를 통하여, 연세대학교의 학문적 정체성과 특징이 다른 학교들과 어떤 차이점을 지니는지 살펴보고, 많은 선각자들 – 언더우드, 아펜젤러, 알렌, 에비슨, 세브란스, 배커, 빌링스, 로드, 윤동주, 백낙준, 장석영, 최현배, 정인보 등 – 이 남긴 업적과 의의를 살펴볼 수 있을 것이다.

"희미해지는 연세 기독정신"

젊은시사 Y 19화에서는 희미해져가는 연세대학교의 기독정신에 대해 다루었다.

연세, 도전과 창조의 역사

1885년 4월, 척박한 구한말의 이 땅에서 알렌은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식 병원인 제중원을 세웠고, 이곳에서 언더우드는 영어, 물리, 화학을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기독교 정신에 바탕을 둔 선교사들의 뜨거운 열정과 희생정신이 바로 연세의 시작이었습니다.

언더우드 활동 소개

연세대학교 설립자 언더우드 선교사의 서거 10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2016년 10월 12일에 개최되었습니다. 언더우드 활동 소개 영상을 통해 다시 한 번 언더우드 선교사와 언더우드가의 업적을 살펴보며 그들의 뜻을 되새겨봅시다.

연세학풍과 기독교 - 김도형 교수

연세신학 100주년 기념 강연 「신학의 유산과 현대사회」 주제: 연세학풍과 기독교 강연: 김도형 교수 (연세대학교)

1 / 1

Please reload

연세의 개척자들과 연세학풍

​연세의 선각자들은 오랜 역사 속에서 대학교육의 가치와 정신을 확립하기 위하여 혼신의 노력을 다하였다.  연세의 역사를 창조하고 이끌어 준 개척자들의 생애와 헌신, 학문과 교훈을 연세의 창립정신인 기독교 신앙의 시각에서 살펴보는 일은 연세의 학문정신과 기독교 신앙의 관계를 밝히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

진리와 자유의 기수들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연세의 전통을 만들어 온 것은 연세인 전체의 힘이다. 그 중 초석을 놓은 큰 별들이 있었다. 이러한 기수들 중 열 다섯 분을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책이다.

 

세브란스 의전의 발전과 오긍선 의사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전신인 세브란스 의학전문학교 최초 한국인 교장을 역임한 오긍선 의사, 그의 발자취를 되짚어본다.

 

Please reload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세로 50 연세대학교 학부대학 기독교의 이해     
College of Theology, Yonsei University, 50 Yonsei-ro, Seodaemun-gu, Seoul 03722, Korea​
COPYRIGHT © 2018 연세대학교 기독교의 이해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